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공테크-와이엔텍, 강세..여수 엑스포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2년 세계 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하루 앞두고 여수 엑스포 관련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26일 오전 9시 29분 현재 시공테크는 전주말보다 5.11% 오른 4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와이엔텍도 3.45% 상승중이다. 이외에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는 일신석재, 남해화학 등도 강세다.

    산업폐기물 업체인 와이엔텍의 강세는 최근 인수한 와이엔텍레포츠 때문으로 풀이된다. 와이엔텍레포츠는 보성지역에 18홀 규모 퍼블릭 골프장을 짓고 올해내에 시범라운딩 계획을 갖고 있으며 여수 엑스포 유치시 이용객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공테크의 강세는 박물관, 전시관, 테마파크 등 전시관련 구조물 설계업체로, 여수 엑스포 유치에 따른 전시물 관련 시설 공사를 수주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

    다른 기업들은 여수 지역에 보유하고 있는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넥스 상장사 볼빅, 재고 과대계상 덜미…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코넥스 상장사 볼빅의 회계처리기준 위반을 적발하고 제재에 나섰다.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에서 볼빅이 2017~2021년 재고자산을 과대계상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코넥스 상장사 볼빅에 ...

    2. 2

      "1억 벌고 갑니다" 개미들 신났다…한전 종토방 '들썩' [종목+]

      "1억원 벌고 한전 하차합니다." (포털사이트 한국전력 종목 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한국전력 주가가 불기둥을 뿜고 있다. 실적 개선 전망에 원전 사업 기대감이 더해진 영향이란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원전 ...

    3. 3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