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이프렌즈엑스퍼트(대표 홍병천.www.efxpert.com)는 기업의 e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웹 에이전시로 2004년 설립됐다.주요 서비스는 총 네 가지로 나뉜다.

웹 2.0,온라인 교육솔루션,커뮤니티솔루션,콘텐츠관리시스템(CMS) 솔루션이 그것.

기업체 홈페이지 구축을 담당하는 웹 2.0 분야에서는 '원스톱 토털서비스'가 강점이다.

고객의 요구와 시장 분석에서 콘텐츠 기획,시스템 설계,통합테스트,운영자 교육,온라인 프로모션까지의 모든 과정이 하나로 묶여 유연하게 처리된다.

홍병천 대표는 "오랜 경력과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질 높은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얻고자 한다"고 말했다.

'인재가 회사의 자산'이라는 홍 대표의 경영마인드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온라인 교육솔루션은 이 회사가 주력하는 분야다.

홍 대표는 내년도 집중 사업으로 일찌감치 이 분야를 점찍었다.

그는 "웹에이전시 사업은 교육사업의 토대를 닦기 위한 기반마련의 의미가 크다"며 "1차 성장기를 지난다는 생각으로 내부적인 교육사업 솔루션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경쟁력은 스콤(SCORMㆍ미 학습콘텐츠공유규격)에 기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데 있다.

교육솔루션의 차별화는 EBS 교육방송 교육홈페이지인 'EBSLang'·'EBSe' 구축,㈜에듀박스 '이보영의 토킹클럽' 교육사이트 개발,EBS B2B 포털사이트 'EBSBiz' 개발 등의 실적을 통해서도 검증된 바 있다.

회사는 역량을 더욱 보강해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와 LCMS(Learning Content Management System) 솔루션 분야의 선두업체로 성장하겠다는 각오다.

커뮤니티 솔루션 구축업무는 최근 UCC 및 커뮤니티사이트 붐을 타고 더욱 활발해졌다.

이 회사는 웹 2.0 기술기반의 블로그,미니홈피,미니룸 아바타,동영상ㆍ사진 기반의 UCC 커뮤니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홍 대표는 "Open API,Ajax,Flex 등 관련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 사용자 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티에 대응하는 진화된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분야에서 주요 실적으로는 순천향대 산학협력단 인력 네트워크사이트 구축,㈜오디오의 오디오 전문커뮤니티 쇼핑몰 구축 등이 있다.

㈜이프렌즈엑스퍼트는 이 밖에도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맞춰 HTML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CMS 솔루션과 기업체의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ECMS) 등을 제공한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