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07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환경친화 부문 : 엠코 김창희 사장 인터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엠코는 현대차의 품질과 명성에 버금가는 명문 주택단지인 '엠코타운'을 만들었습니다."

    김창희 엠코 사장은 "주택사업부문에서 '엠코타운'의 브랜드가치를 살리기 위해선 첨단기술과 친환경 컨셉트가 조합된 고품격의 단지를 계속해서 공급하는 방법이 가장 단순하면서도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한경주거문화대상 환경친화대상 수상 기념 인터뷰의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 사장은 "부평 엠코타운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 6월에는 삼환기업과 공동으로 서울 강동구 강일지구 1.3단지 아파트 공사를 수주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며 "향후 서울 및 주요 지방 대도시를 중심으로 아파트 공급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그는 이 단지들을 유비쿼터스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 단지로 만들 것이며 동시에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인 아파트로 짓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사장은 마지막으로 주거분야인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복합단지 등 비주거분야로도 사업범위를 다각화해 안정된 수익구조를 만들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또한 자체부지 및 민간부지 매입을 통해 토지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재개발.재건축 사업의 추진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여러 단지 묶어 사업성 높인다"…수도권 '통합 재건축' 확산

      수도권에서 여러 아파트 단지를 하나로 묶어 재건축을 추진하는 ‘통합 재건축’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인접 단지가 함께 규모를 키워 사업성을 높이는 것이다. 공사비가 치솟으며 정비사업 수익성이 나...

    2. 2

      용인 수지구, 6주 연속 아파트값 상승률 1위

      지난주(1월 16~22일) 전국 시·군·구 중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였다. 1주일 새 0.68% 뛰며 6주 연속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성남 분당구(0.5...

    3. 3

      강제경매 물량 쏟아진 집합건물…"섣부른 투자는 금물"

      지난해 채권자의 법원 소송 후 강제경매에 부쳐진 빌라 상가 등 집합건물이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경매 참여자의 선택 폭은 넓어지지만 복잡한 권리관계에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25일 법원 등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