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또 당첨금 이제 농협에서 찾으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은행이 담당해 온 로또복권 당첨금 지급 업무를 앞으로 농협이 맡게 된다.

    농협은 12월2일 로또복권 판매분부터 당첨금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12월1일 추첨분(제261회차)까지는 국민은행에서,12월8일 추첨하는 262회차부터는 농협중앙회에서 당첨금을 지급하게 된다.

    당첨자의 안전과 보안을 고려해 1등 당첨금은 농협중앙회 본점에서만 지급하며 2등 3등 4등 당첨금은 중앙회 각 영업점에서,5등 당첨금은 각 영업점 및 복권 판매점에서 각각 지급한다.

    한편 다음 달 1일 추첨하는 복권까지만 당첨금을 지급하는 국민은행은 2일 현재 안 찾아간 당첨금은 1등 14명 377억원을 비롯해 총 2650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당첨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이후엔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로또복권 관련 업무가 폐지됨에 따라 1969년 주택복권 취급 이후 38년 만에 복권사업을 모두 중단하게 됐다.

    ADVERTISEMENT

    1. 1

      속초 중소기업 근로자도 '내일채움공제' 가입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에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들도 내일채움공제, 우대저축공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31일 속초에 있는 과자의 성에서 속초시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속초시 협업형 내일채움공제&...

    2. 2

      '한국 초봉' 일본보다 24.5% 높아…대기업은 41% 더 받는다

      한국 대기업 대졸 초임이 일본과 대만보다 월등히 높다는 조사가 나왔다.1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발표한 '한·일·대만 대졸 초임 국제비교와 시사점'에 따르면 우리 대기업 대졸 초임...

    3. 3

      중기부, 성과 좋은 30대 과장들 주요 보직으로 인사 단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성과가 뛰어난 30대 서기관들을 과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젊고 역동적인 조직으로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중기부는 국민주권정부 2년 차를 맞아 국정과제의 성과를 끌어올리고 중소·벤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