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개성공단 통근열차 운행도 협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북은 화물열차(문산~봉동역) 개통에 이어 개성공단으로 통근열차(문산~개성역) 운행을 협의하기로 했다.

    또 개성공단 2단계 개발을 위한 측량과 지질조사를 다음 달 17일부터 착수하기로 합의했다.

    남북은 경제협력공동위원회 1차 회의 마지막날인 6일 종결회의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의 합의문을 도출했다.

    남북은 특히 북측 근로자들의 개성공단 출퇴근이 편리하도록 도로건설과 이용,문산~개성역 간 통근열차 운행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개성에서 개성공단협력분과위원회 1차 회의를 열어 남측 인원과 차량들이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성공단에 편리하게 출입하고,원활한 통관이 이뤄지도록 물자하차장을 건설하는 문제를 협의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남북은 또 총리회담의 경제협력 합의사항을 조속히 이행하기 위해 이달 중 개성공단,조선해운,농수산,보건의료환경 등 4개 분과위원회를 열기로 했다.

    특히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농수산 분과위를 열기로 하고 이 자리에서 동해의 일정한 수역에서 입어 및 어로,수산물 가공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김홍열 기자 come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재경위, 오늘 이혜훈 청문회 무산…野 "추가 자료 보고 판단"

      [속보] 재경위, 오늘 이혜훈 청문회 무산…野 "추가 자료 보고 판단"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2. 2

      '사형선고라더니' 김병기 탈당…차남 편입특혜 기업 대표 피의자 전환

      김병기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민주당 서울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그가 지난 12일 민주당 윤리심판원에서 공천 헌금 수수 등 각종 의혹으로 '제명' 처분을 받은 지 7일 만이다...

    3. 3

      해병대 '준4군 체제' 속도…합참과 TF 꾸려 1·2사단 작전권 육군서 원복

      해병대의 '준 4군 체제'로의 개편을 위해 해병 1·2사단 작전통제권이 육군에서 해병대로 50년 만에 원상 복귀된다. 이와 함께 해병대 내 별도 작전사령부가 창설되며, 해병대가 운용 중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