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을 '텔미' 열풍으로 이끌었던 주인공 원더걸스의 프로듀서 박진영이 대대적인 뮤직비디오 UCC공모전을 개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박진영의 7집 앨범 수록 곡 ‘대낮에 한 이별’ 뮤직비디오UCC를 Daum tv팟에서 공모한다."고 밝혔다.

원더걸스 선예와의 듀엣으로 화제를 일으켰던 ‘대낮에 한 이별’은, 박진영의 7집 앨범 수록 곡으로 이별하는 남녀의 아픈 마음을 담은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지난 6일을 시작으로 1월 2일까지 총 4주간 Daum tv팟에서 진행되는 이번 UCC공모전은 바로 이 ‘대낮에 한 이별’의 뮤직비디오 UCC공모전으로, 노래를 듣고 나만의 UCC를 제작하여 업로드하면 된다.

UCC제작에 있어 영상의 길이, 촬영방법 및 기기, 영상 소재는 제한 없는 자유형식이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무엇보다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중요한 심사기준이라며 JYP측은 전했다.

내년 1월 2일을 마감으로 업로드 된 모든 UCC는 박진영이 직접 심사를 하여 1월 5일에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우승자는 자신의 UCC를 바탕으로 JYP의 지원 속에 UCC가 아닌 ‘진짜 뮤직 비디오’를 제작하게 되며, 2000만원의 뮤직비디오 제작 지원금과 필요여부에 따라 박진영과 원더걸스 선예가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도 한다.

‘대낮에 한 이별’ UCC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Daum tv팟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공개이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