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전문학원 동아스쿨은 두산동아가 2000년 론칭한 초등 학원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다.

동아스쿨은 '진단 및 평가 프로그램'과 '수준별 수학 시스템''개인별 맞춤 심화보충 프로그램' 등으로 구체적인 초등 학습능력 향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 공부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인 '공부일기장'을 쓰도록 하고 'e러닝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든 학습 지도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학원 강사들의 철저한 수업 준비와 전문적인 학생 지도를 위해서 입문교육,심화교육,보수교육 등 동아스쿨만의 전문 강사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동아스쿨은 2002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됐으며 2003년 으뜸상품,2004~2006년까지 3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또 올해는 학부모가 뽑은 올해의 교육브랜드 대상에도 선정되면서 초등학원 시장의 선도자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다.

점점 늘어나는 초등학교의 학교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시험 대비 프로그램인 '비밀노트''맞춤문제 DB' 등은 물론 수학학습의 빈틈을 채워주는 '계산 DB',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 주는 '영재수학 프로그램'까지 개발됐다.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두산동아는 '동아스쿨' 외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초등영어전문학원 브랜드 '브레이니',5~7세 어린이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 배울 수 있는 유아교육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킨더동아' 등의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