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망설 논란' 홍금보는 누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망설 논란이 가중되고 있는 배우 홍금보(洪金寶·홍진바오ㆍ55)는 배우와 감독으로 ‘프로젝트 A’(1983), 귀타귀90’(1990) 등의 영화에 참여한 홍콩의 대표적인 액션스타다.


    홍금보는 1961년 ‘애적교육’에서 아역으로 영화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1971년 홍콩 액션영화의 산실인 영화사 ‘골든 하베스트’에서 무술감독을 맡아 코믹 액션으로 인기를 얻었다.

    홍금보는 영화 ‘삼덕화상과 춘미육’(1977)을 통해 감독으로 데뷔했으며, 1978년에는 골든 하베스트의 자회사 ‘가보영화사’를 세웠다.

    이어 ‘나이스 가이’(1997)로 할리우드에 감독으로 첫 진출했으며, 이후 미국의 TV 시리즈 ‘동양특급 로형사’에 출연하면서 배우로도 이름을 널리 알렸다.

    한편 "홍금보가 8일 밤 사망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현지 영화 관계자 등은 이를 부인하고 있어 혼란을 더하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잘 보세요, 제 연기는 똑같아요"…유해진의 생존법 [김예랑의 씬터뷰]

      "잘 봐봐요. 똑같아요. 크게 변한 거 없습니다. 이야기가 변할 뿐이죠. 제가 노력하는 부분은 그 이야기 속에 잘 녹아있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제 작품 보면 다 똑같아요. 그냥 유해진이죠. 그 이야기 속에 잘 있냐,...

    2. 2

      '81세' 선우용여 임신·출산 강요 갑론을박…"후회하지 마"

      배우 선우용여가 MZ 제작진과 임신, 출산에 대한 견해 차이를 보이며 자신의 의견을 강요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선우용여는 21일 유튜브 채널에서 제작진과 회식 중 자연스럽게 아이에 대한 자신...

    3. 3

      김선호 "난 연애할 때 '쫄보', 고윤정에게 항상 혼나" [인터뷰+]

      '이 사랑 통역 되나요' 김선호가 작품에 대한 애정과 함께 함께 연기한 고윤정과 돈독한 관계를 전했다.배우 김선호는 22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이 사랑 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