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 히트상품] 저축銀 : 동부 'Hi-High 예적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6월 출시된 '동부 Hi-High 예적금'은 동부저축은행의 다양한 금융서비스 이용 정도와 고객특성에 따라 특별 우대금리를 지급한다.우선 Hi-High 예적금 상품은 동부-제휴삼성카드를 발급받거나 방카슈랑스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0.1%의 우대금리를 부여한다.

    1년 만기 정기적금의 기본금리는 6.6%지만 최고금리는 6.7%를 지급한다.정기예금도 기본금리는 6.5%이지만 최고금리는 6.6%다.'Hi-High Plus 보통예금'은 기본금리 5.0%와 0.1% 우대금리 외에도 3개월 평잔이 100만원 이상인 우수고객에 대해 0.2%의 추가금리를 지급하여 최대 5.3%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한편 동부저축은행은 올해 2월부터 마이플랜 정기예금도 판매하고 있다.'마이플랜정기예금'은 12~120개월 월단위로 예금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Hi-High 정기예금'의 금리를 따른다.

    이 상품의 특징으로는 예금기간에 매월 원금의 일정액과 이자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목돈을 예치하고 매월 일정액을 생활비로 사용하려는 연금생활자, 적립식 펀드에 가입한 고객은 금리 손실이 없어 유리하다.상품컨셉트는 '분할지급형 단리 정기예금'으로 일정금액 예치이후 매달 이자뿐만 아니라 원금까지 합산하여 고객이 희망하는 정액의 원리금 또는 원금을 수령하는 형태다.원리금 정액형과 원금 정액형 2종이 있다.

    동부저축은행 관계자는 "노년층의 연금형 상품과 이자보다 많은 원리금을 수령하여 재투자하고자 하는 고객수요를 흡수하고 장기 예금상품 유치로 자금수급 안정성을 제고하고자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AI가 곡 쓰고 디자인까지"…아이파크몰, 'AI 실무' 전격 도입

      HDC아이파크몰이 전사적인 인공지능 전환(AX)에 속도를 내고 있다. 외부 업체에 맡기던 영상 제작과 작곡 업무 등을 실무자들이 AI(인공지능) 툴을 활용해 직접 수행하며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을 동시에 잡겠다는 구...

    2. 2

      서울 자치구 상품권 2823억 발행…강남구 600억 '역대급 규모'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이달 4~6일 총 2823억원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2886억원)보다 63억원(2.2%) 줄었다.5일 서울시와 각 자치구에 따르면 발행액은 강남...

    3. 3

      한국·인도네시아, 원화-루피아화 통화스와프 5년간 연장

      한국은행과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이 10조7000억원 규모의 원화와 루피아화 간 통화 스와프를 5년 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한은은 5일 이창용 한은 총재와 페리 와르지요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총재가 이같은 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