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조선 선가 전고점 돌파, 현대중공업 최선호주"-한화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증권은 신조선 선가 지수(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 발표)가 지난주 대비 2포인트 상승한 182p를 기록, 전고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중대형 벌크선과 탱크선 선가 상승이 지수 상승을 주도해, 이 부문 비중이 큰 현대중공업을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반면 올해 발주 감소로 LNG선 선가는 하락세를 나타냈다며 LNG선에 주력하는 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에는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그러나 내년에는 LNG선 발주 재개가 예상돼 선가는 재상승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바이오로직스, 꾸준히 영업이익률 40% 넘길 것 …목표가↑"-하나

      하나증권은 7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차별화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률 40% 이상을 꾸준히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86만원에서 205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

    2. 2

      [마켓PRO] Today's Pick : "고환율 수혜에 고터 개발…신세계, 올해 가장 편안한 선택"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3. 3

      "삼양식품, 실적 숨고르기 구간…주가 하락 과도"-LS

      LS증권은 7일 삼양식품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을 밑돌 것"이라며 "높은 기저에 따른 숨 고르기 구간"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5만원은 유지했다.이 증권사 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