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그룹 동방신기 음악대통령 당선… 기념으로 '동방신기 데이' 마련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일 제 17대 대통령선거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2007년을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MTV 진행으로 음악대통령 선거의 다선자가 결정됐다.
이번 음악대통령 선거는 지난 10월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 수많은 음악 팬이 투표에 참여해 이뤄졌으며 대한민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음악대통령에 총 43.9%의 득표율로 '동방신기'가 당선됐다.
가상으로 이루어진 MTV ‘음악대통령선거’는 총 30인의 후보들이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경선부터, 최종 대선주자들이 벌였던 박빙의 대선투표로 이루어졌다. MTV 음악대통령선거는 가요계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스타들이 총출동한 투표였던 만큼 그 열기도 대단했다.
대선 투표기간 내내 동방신기는 2위 후보인 ‘장우혁’과의 득표율 격차를 10% 이상 유지하여 안정적으로 음악대통령에 당선되었다.
MTV와 MTV의 또 다른 재미인 Boombox (www.mtv.co.kr)에서 각각 MTV 음악대통령 ‘동방신기’의 날을 맞이해, 그 동안 동방신기가 출연했던 프로그램과 다양한 컨텐츠로 특별한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MTV는 ‘동방신기 데이’ 스페셜이 시작될 예정이다.
MTV Boombox에 팬들이 직접 올린 질문들을 스타에게 묻는 ‘ASK - 동방신기 편’이 방영되고, 연달아 ‘애니콜 스툴어택 - 동방신기’ 편이 이어진다. 오후 4시에는 일본에서 열린 ‘2007 VMAJ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 (Video Music Awards Japan)’에서 ‘베스트 버즈 아시아’ 상을 수상하고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던 동방신기의 일정을 따라가보는 스타 다큐 프로그램 ‘올 아이즈 온 동방신기 (All Eyes On TVXQ)’가 방송되고, MTV ‘음악대통령’으로 선출된 동방신기의 히트 뮤직비디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MTV Hits가 마지막으로 방송된다.
방송뿐만 아니라 MTV의 또 다른 재미인 Boombox (www.mtv.co.kr)에서는 온라인 서비스 메인 페이지를 19일 하루 종일 동방신기 컨텐츠로 구성하는 이벤트를 마련하기도 했다. 메인 페이지에는 ‘동방신기 Day’를 선포하여 동방신기가 출연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특집 편성하고 미공개 컨텐츠까지 공개한다.
동방신기(東方神起)는 "동방의 신이 일어난다"는 의미이며, 영문 명인 TVXQ!는 東方神起의 중국어발음의 앞 글자를 딴 이니셜. 가요계는 물론이고 사회 전반에 유행했던 ‘네 글자 이름’의 붐을 몰고 왔으며,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 중인 그룹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