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승연회장, 충북 '꽃동네'서 사회봉사명령 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복폭행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6월에 집행유예 3년, 사회봉사명령 200시간을 선고받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충북 음성군 맹동면 소재 음성꽃동네에서 처음으로 봉사활동에 나섰다.

    김 회장은 20일 오전 9시께 음성꽃동네에 도착, 사랑의 연수원 교육관에서 봉사활동을 위한 사전교육을 받은 후 자원봉사자들이 입는 녹색 조끼를 입고 노인전문요양원의 한 병실에서 노인들을 보살폈다.

    오전에는 치매 노인들의 식사 돕기, 말벗 해주기, 수용시설 청소 등을 한 뒤 오후에는 6시까지 미혼모 시설인 '천사의 집'에서 신생아 돌보기 등의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사회봉사명령을 이행하는 소감에 대한 질문에 " 사전교육에서 우리사회에 버림받고 생활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사회봉사 명령기간이 끝난 뒤에도 그룹봉사단 등을 통한 사회봉사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서울보호관찰소 측은 21일과 26~28일 이 곳에서 45시간의 사회봉사명령을 집행한 뒤 연말에 처리할 그룹업무가 많다는 김 회장 측의 입장을 받아들여 내년 초 또 다른 사회복지관 등에서 남은 시간의 봉사명령을 집행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