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험 '우수설계사' 인증제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부터 보험업계에 '우수 설계사'가 나온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25일 보험회사의 경영효율 개선과 설계사 직업의 안정성 제고,완전판매로 인한 보험업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2008년부터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수설계사 인증을 받으려면 △동일 회사에서 3년 이상 활동하고 △연소득이 업계 평균 이상이며 △13회차 통합 유지율이 90% 이상이고 △민원 발생 건수가 1건도 없어야 한다.

    우수인증설계사는 2007년 10월을 기준으로 생명보험의 경우 8000여명(6%),손해보험의 경우 개인전속대리점을 포함해 6000명 내외(5%)로 추정되고 있다.

    생보협회와 손보협회는 인증자에게 인증번호 및 자격증을 부여하고 일반인이 홈페이지에서 인증번호를 확인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면 최근 문제되고 있는 과장 광고 및 불완전 판매가 근절돼 앞으로 보험산업의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보험회사 간 과도한 설계사 스카우트 경쟁을 줄임으로써 설계사의 잦은 이동으로 인한 계약자 피해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장진모 기자 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자율주행차 상용화 성패, 보험 제도 정비에 달렸다 [린의 행정과 법률]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패밀리 쇼핑 페스타’ 진행

      신세계사이먼이 오는 23일부터 2월 1일까지 열흘간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패밀리 쇼핑 페스타’를 연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겨울...

    3. 3

      작년 한국 경제 1% 성장…건설투자 부진 탓에 4분기는 -0.3%

      작년 한국 경제가 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의 전망치에 부합했지만, 전년(2%)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1.8%가량으로 추정되는 잠재성장률에도 크게 못 미쳤다.22일 한국은행은 작년 4분기 실질 국내총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