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배당주 '굴욕'…한국쉘석유 등 관심 못끌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당기준일인 26일을 앞두고 고배당주들의 주가가 오히려 하락하고 있다.

    예년보다 주가가 낮은 경우가 태반이다.

    25일 증권선물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들어 고배당주인 한국쉘석유 주가는 9만5000원에서 8만7700원으로 7.6% 하락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주당 6000원씩 배당,시가배당률이 8.25%나 됐다.

    한국쉘석유 주가는 지난해 12월 배당기준일까지 17.1% 상승했다.

    지난해 시가배당률이 6.5%,7.3%를 기록한 GⅡRWISCOM도 주가 상승률이 미약하다.

    GⅡR는 이달 들어 2.0%,WISCOM은 3.1% 오르는 데 그쳤다.

    GⅡR의 지난 24일 주가는 1만2500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주가 1만5700원보다 20%나 낮다.

    이 같은 현상은 해외 펀드로 투자자가 몰리면서 배당주펀드의 자금 여력이 줄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조재훈 대우증권 투자전략부장은 "외국인 매도세를 기관이 받아주고 있는 형국이지만 고배당주들은 중소형주가 많아 기관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투신운용에 따르면 이달 삼성투신의 배당주펀드에 몰린 자금은 273억원으로 지난달 2163억원보다 크게 줄었다.

    조 부장은 "26일에도 배당주에 대한 외국인이나 기관의 매수세는 제한이 있을 것"이라며 "오히려 내년 초 고배당주들의 주가 하락 기간에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WEF·韓증시 글로벌 로드쇼 참석차 출국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세계거래소연맹(WFE) 제1차 이사회 참석과 한국 증시 글로벌 로드쇼 개최를 위해 지난 24일 미국으로 출국했다.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개최되는 WFE 제1차 ...

    2. 2

      거래소, 프리·애프터마켓 개설 관련 회원사 설명회 개최

      한국거래소는 국내 자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6월29일부터 프리·애프터마켓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날 오후 4시부터 거래소 1층 컨퍼런스홀에서 전 회원사 담당자를 대상으...

    3. 3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세아베스틸지주, 자회사 외형 성장에 1분기 실적 개선 전망"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