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잊지못할 대사들과 함께 많은 인기를 끌었던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의 OST를 맡았던 파스텔 뮤직이 다시한번 뭉쳐 그들의 저력을 과시했다.

김민정, 조재현의 열연으로 최고의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뉴하트’ 의 OST를 파스텔뮤직에서 제작한 것.

지난 7회 방송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뉴하트'는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OST 또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시청자들은 특히 타이틀로 장식곡인 '모놀로그'의 주인공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파스텔 뮤직 관계자는 "요 근래 많은 가수들이 드라마OST에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서, 타 드라마와의 중복을 피하고 차별화를 주고자 국내 최고의 남성 그룹 먼데이키즈(진성)와 엠투엠(최정환)의 전략적인 프로젝트팀을 최초로 시도하게 되었다"며 OST의 섭외에 대한 비화를 밝혔다.

이어서 "‘감사’는 만능 뮤지션 홍경민이 맡아 불렀다. 극중 은성(지성)의 테마로 대변되는 이 곡은 혜석을 향한 은성의 마음과 흉부외과 의사로서의 은성의 다짐이 담긴 아름다운 발라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OST중 혜석(김민정)과 이은성 (지성)의 러브테마곡으로 7회에서 첫 선을 보인 '사랑을 몰랐죠'는 최근 ‘그대를 그대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신인가수 ‘김동희’가 보컬을 맡았다.

이 노래는 방송이후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내겐 사랑 하나…’ 는 혜석(김민정)의 테마로서 '커피프린스 1호점'의 타이틀곡 ‘랄랄라, it’s love’의 주인공 ‘더 멜로디’의 보컬 ‘타루’가 불렀는데, 개성이 강하고 또렷한 보컬의 보이스가 극중 혜성과 딱 맞아떨어지는 감미로운 곡이다.

‘느린 눈’은 이 계절과 가장 맞는 제목과 음악스타일이며 하우스 룰즈 등의 피쳐링을 맡았던 보컬리스트 ‘최유미’가 부른 곡으로 작곡은 캐스커가 참여했다.

OST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BC 드라마 '뉴하트'는 오는 9일 8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