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박해춘)은 '고객은 우리은행의 존재 기반이자 목적'이라는 박해춘 은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중심.현장중심 경영의 실천전략인 'FORCE-UP 혁신'을 추진하며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천해왔다.

이를 위해 '그레이트 서비스(GREAT Service)' 전략을 수립,'그레이트 서비스,그레이트 석세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했다.고객들이 다른 은행과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영업점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5가지 핵심 테마 'G.R.E.A.T'를 선정했다.Good smile(밝은미소),Relationship(관심표현),Eye contact(고객눈맞춤),Address by name(고객의 성함을 기억하고 불러드리는 고객성함 호칭),Thank you(감사의 마음)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와 함께 △지점별로 자발적인 CS(고객만족) 참여와 CS 붐 조성을 위한 '리더 선정' 및 'CS리더스클럽'의 운용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한 접점현장 컨설팅 및 테마별 집합교육 실시 △창구에서 고객불편이 발생했을 경우 현장에서 창구직원 전결로 즉시 현금보상을 하는 '고객 케어 24제도'의 운용 △실시간으로 거래고객의 만족도를 점검하는 리얼타임 거래고객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밖에 농촌마을 자매결연 및 교류활동인 '1사 1촌 운동',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투게더 우리(Together Woori) 자원봉사 활동',연간 순이익의 약 1%를 사회공헌 활동에 집행하는 '우리사랑기금' 등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의 경영을 실천하는 등 고객의 가치증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벌이고 있다.우리은행은 기업의 핵심경쟁력은 진정한 고객만족의 실천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것이라는 평범한 진리를 되새기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노력을 계속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