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가까이 연인사이로 사랑을 키워오던 이들은 지난해 연말 각각 헤어짐을 공식적으로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소이현은 지난 2006년 SBS '야심만만'에 출연해 "가수 겸 연기자 K군과 교제하고 있다"라는 깜짝 고백으로 연인사이임을 밝힌 바 있으며 소이현 미니홈피에도 다정한 연인의 모습으로 사진을 올려 핑크빛 사랑모드를 알려줬었다.
하지만, 소이현 미니홈피에 뜸해진 연인과의 사진이 이들의 결별을 예고했었고 16일 각 언론보도를 통해 소속사도 이들의 결별을 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004년 군전역 이후 vol.1 을 발표하여 '걸음이 느린 아이'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flower의 멤버 고유진은 2006년 2번째 솔로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의 솔로 앨범인 'My Romantic Life'는 前플라워 멤버인 고성진,김우디와 최성일,키스피아노도 참여한 바 있다.
소이현은 2002 년 뮤직비디오 '이기찬 - 감기' 로 데뷔했으며 이 다음해인 2003년 연기대상 뉴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소이현은 영화 '어느날 갑자기'를 비롯해 '중천' 그리고 코믹영화 '묘도야화'에 출연하기도 했다.
2007년 케이블 채널 tvN의 미니시리즈 '하이에나' 이후 휴식을 취하던 소이현은 MBC 드라마 '비포&애프터 성형외과'에서 여주인공인 성형외과 간호사 홍기남으로 열연중이다.
결별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고유진 미니홈피' '소이현 미니홈피' 등을 검색하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있다.
소이현 미니홈피에는 결별한 아픔을 뒤로 한채 '좋은모습,,보여드리도록노력하겟습니다^^'라는 문구가 올라와 있다.
소이현 미니홈피를 찾은 많은 팬들은 '힘내라'는 응원의 글과 함께 추운 날씨에 촬영하는 그녀의 건강을 염려하는 글들을 남기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