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 년 플라워 1집 앨범 'Tears'로 데뷔한 그룹 플라워의 고유진과 탤런트 소이현이 결별했다.

2년 가까이 연인사이로 사랑을 키워오던 이들은 지난해 연말 각각 헤어짐을 공식적으로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소이현은 지난 2006년 SBS '야심만만'에 출연해 "가수 겸 연기자 K군과 교제하고 있다"라는 깜짝 고백으로 연인사이임을 밝힌 바 있으며 소이현 미니홈피에도 다정한 연인의 모습으로 사진을 올려 핑크빛 사랑모드를 알려줬었다.

하지만, 소이현 미니홈피에 뜸해진 연인과의 사진이 이들의 결별을 예고했었고 16일 각 언론보도를 통해 소속사도 이들의 결별을 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004년 군전역 이후 vol.1 을 발표하여 '걸음이 느린 아이'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flower의 멤버 고유진은 2006년 2번째 솔로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의 솔로 앨범인 'My Romantic Life'는 前플라워 멤버인 고성진,김우디와 최성일,키스피아노도 참여한 바 있다.

소이현은 2002 년 뮤직비디오 '이기찬 - 감기' 로 데뷔했으며 이 다음해인 2003년 연기대상 뉴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소이현은 영화 '어느날 갑자기'를 비롯해 '중천' 그리고 코믹영화 '묘도야화'에 출연하기도 했다.

2007년 케이블 채널 tvN의 미니시리즈 '하이에나' 이후 휴식을 취하던 소이현은 MBC 드라마 '비포&애프터 성형외과'에서 여주인공인 성형외과 간호사 홍기남으로 열연중이다.

결별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고유진 미니홈피' '소이현 미니홈피' 등을 검색하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있다.

소이현 미니홈피에는 결별한 아픔을 뒤로 한채 '좋은모습,,보여드리도록노력하겟습니다^^'라는 문구가 올라와 있다.

소이현 미니홈피를 찾은 많은 팬들은 '힘내라'는 응원의 글과 함께 추운 날씨에 촬영하는 그녀의 건강을 염려하는 글들을 남기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