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진유원(眞油元) ‥ '26명 외곬' 식용주지 名家 명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진유원(眞油元.회장 박기채 www.oil21.net)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용유 등 유지식품 제조사업의 명맥을 지키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1982년 경기유지공업에서 출발,26년째 한 길을 걷고 있다.

    CJ제일제당의 '18년 지기'옥수수식용유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공급사로 옥수수식용유 부문 수출 1위의 입지를 지키고 있다.

    롯데쇼핑,㈜동서,대상,농심 등도 제품 공급처다.

    1997년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1998년에는 350만불 수출로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회사를 설립한 박기채 회장은 1958년 동물성 유지회사에 입사한 이후 유지업에서만 50여년 동안 일한 베테랑이다.

    꼼꼼히 살피고 짚어보는 경영스타일 때문에 직원들로부터 "부모님 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박 회장은 "한 번 우리 회사의 식구가 되면 그만둔다고 하기 전까지는 끝까지 책임진다는 각오로 경영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옥배유 제조업에 주력해왔던 ㈜진유원은 올리브유ㆍ포도씨유 등의 고급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회장은 "기름과 궁합이 잘 맞는 기능성 제품을 개발 중"이라며 "올해 말 식용유 부문 1개,사료 부문 1개 신제품을 각각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제약ㆍ향료에 들어가는 원료 제조사업 등 고부가가치사업으로의 사업 다각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주 여행가서 커피 주문 후 영수증 봤더니…"이럴 줄은" 한숨

      제주 지역 커피 가격이 전국 평균보다 훨씬 가파르게 오르며 도민과 관광객의 체감 물가 부담을 높이고 있다.15일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달 제주지역 커피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9...

    2. 2

      수익률 '1043%' 알트코인으로 97억 원 번 슈퍼개미 등장

      지난해 알트코인 투자로 97억 원을 벌어들인 슈퍼개미가 확인됐다. 또, 비트코인(BTC) 단일 종목으로만 380억 원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슈퍼 고래'도 등장했다. 지난 14일 코인원은 지난...

    3. 3

      기업 옥죄는 상법개정은 속도…배임죄 폐지는 제자리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배임죄 폐지를 기본 방향으로 정했다.”(김병기 당시 민주당 원내대표)지난해 9월 열린 ‘경제형벌 민사책임 합리화 태스크포스’ 당정 협의에서 나온 발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