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퍼스트 브랜드 대상] YES24 ‥ 오전 주문→오후에 '총알배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99년 설립된 YES24(www.yes24.com)는 온라인을 통해 서적을 유통하는 국내 1위 인터넷서점이다.

    전체 회원이 460만명이고 하루 방문자도 26만명이다.

    지난해 매출(거래액)이 2500억원에 달하는 등 사업 시작 이래 인터넷서점 분야 1위를 놓친 적이 한 번도 없다.

    YES24가 인터넷서점 분야의 강자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풍부한 콘텐츠 때문으로 보인다.

    주요 출판사와의 직거래 확대를 통해 중간 유통비용을 줄이는 등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다.

    입고율을 개선하고 매장 임대료와 운영비를 절감해 '최저 가격 보상제'도 실시하고 있다.

    YES24는 파주출판단지 인근에 업계 최대 규모(8900평)의 물류센터를 건립했다.

    100만권의 도서를 보관하고 하루 3만5000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총알배송 서비스'는 오전에 주문할 경우 당일 오후에 받아볼 수 있고 오후에 주문하면 하루 만에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240만종의 풍부한 도서 DB(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국내외 모든 도서를 찾을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하이닉스·ASML 사상 최대 실적에 美증시 반도체 주목

      SK하이닉스와 ASML이 각각 한국 증시와 네덜란드 증시에서 사상 최대 실적으로 급등한 가운데 중국이 엔비디아의 H200 칩 판매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엔비디아도 미국 증시에서 상승세를 보였다.반에크 반도체 E...

    2. 2

      전주 'KB금융타운' 조성에…李대통령 "KB그룹 감사하다"

      KB금융그룹이 전북혁신도시에 'KB금융타운'을 조성한다고 밝히자,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SNS에 "KB그룹 감사하다"고 글을 올렸다.KB그룹은 28일 전북혁신도시에 KB금융타운을 조성하고 국민은행, K...

    3. 3

      금은 온스당 5,300달러 넘고 달러는 4년래 최저

      금 가격이 온스당 5,300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미국 달러에 대한 신뢰가 약화된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달러 약세를 바람직하다고 평가한 것이 금 수요를 더 부추겼다. 28일(현지시간) 금 현물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