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株, 급등세..크레듀 등 상한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3일 시장 급등에 힘입어 교육주들도 급반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4분 현재 크레듀는 전날보다 1만3600원(14.95%) 오른 10만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디지털대성, 에듀박스 등도 상한가인 5170원과 1540원을 기록하고 있다.

    메가스터디, 웅진씽크빅, YBM시사닷컴, 엘림에듀 등도 5% 이상 급등세다.

    유진투자증권은 크레듀에 대해 영어말하기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반영할 때라고 평가하고 목표주가를 12만2000원에서 13만8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도 '매수2'에서 '매수1'로 높였다.

    이혜린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삼성그룹이 올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시부터 영어말하기 테스트 시험 도입을 공식화했다"면서 "OPIc 부문의 중장기적 실적 추정치를 변경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당초 예상했던 수준보다 삼성그룹의 채용계획은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올해와 내년 당장의 응시인원 수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나, 보다 긴 흐름에서 보았을 때 B2C 부문의 침투가 보다 수월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액티브 ETF 상품 성과, 패시브보다 우수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액티브 ETF의 존재감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펀드매니저의 적극적인 운용이 성과로 이어지며 기초지수를 그대로 추종하는 패시브 ETF를 웃도는 수익률을 기록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서다.한국...

    2. 2

      "반도체 관련주 투자 성과 내려면 '소·부·장' 종목 비중 늘려라"

      앞으로 반도체 관련주 투자로 좋은 성과를 내려면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종목 비중을 늘리는 게 유리하다는 분석이 증권가에서 잇따르고 있다. 올해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등 대형 반도체 기업...

    3. 3

      미래에셋증권,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글로벌 우량자산 투자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자동 구성·운용해주는 미래에셋증권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금융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2022년 9월 처음 출시한 이후 작년 말 기준 9만952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