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G, 4분기 수출부진 우려할 것 없다 .. CJ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투자증권은 24일 KT&G에 대해 4분기 수출부진은 크게 우려할 사항이 아니라고 분석했다.

    이경민 CJ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4분기 실적에서 수출이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지만 수출 계약(아랍에미리트 알로코자이社에 약 4500억원 공급)은 지속되고 있어 아직은 크게 우려할 사항은 아니다”는 판단이다.

    KT&G는 지난 23일 4분기에 국내 시장점유율 하락((69.3%→67.8%), 해외 수출 부진으로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4.8% 상승에 그쳤고, 원가(잎담배) 절감 및 고부가가치 제품의 매출비중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8.7% 상승하고 영업이익률은 30.1%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애널리스트는 KT&G의 주주환원정책에 따른 주주가치 제고가 지속되고, 연초안정화기금의 납입완료로 올해 영업외수지가 기존 예상치보다 약 454억원 개선될 전망이며, 자회사인 한국인삼공사는 유통망 강화로 2008년에도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9만원에서 9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경닷컴 이혜경 기자 vix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목표가보다 높이 날았다"…새해 45% 치솟은 한국항공우주 [종목+]

      한국항공우주가 52주 신고가 기록을 새로 썼다. 실적과 수주 모멘텀이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증권가는 올해 한국형 스텔스 전투기인 KF-21 수출이 본격화한다는 점에 주목하며 목표주가를 잇달아...

    2. 2

      '자사주 소각 의무화' 상법 개정 속도…담아야 할 종목은? [분석+]

      ‘자사주 소각 의무화’를 골자로 한 3차 상법 개정안 논의에 속도가 붙고 있다. 국회에서 절대 다수를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1월 임시국회에서 법안이 통과 가능성에...

    3. 3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