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승수 총리 28일 발표 ‥ 유우익 대통령실장 내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28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한승수 유엔 기후변화특사를 새 정부 초대 총리로 공식 발표한다.

    주호영 당선인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이 당선인이 28일 오전 10시30분께 국무총리 후보자를 직접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 대변인은 '대부분 언론이 예상한 대로 한 특사가 맞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민주사회는 예측 가능한 사회 아니냐.깜짝 놀랄 만한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해 한 특사가 총리로 정해졌음을 사실상 확인했다.

    한 특사는 대통령 비서실장,주미 대사,상공ㆍ외교 장관,경제부총리 등을 거치며 풍부한 국정ㆍ외교 경험을 갖췄고 13,15,16대 의원을 지내 정치력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 대변인은 또 "대통령실장 지명은 하루 이틀 시차를 두고 이뤄지고 수석과 장관 인선은 총리,대통령실장과 상의해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장에는 유우익 교수가 사실상 내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유 교수는 국제전략연구원(GSI) 원장으로,경선 전부터 정책 조언을 해왔다.국정원장은 김성호 전 법무장관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인식 기자 sskis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