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고양에 국내 최대 차이나타운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고양 차이나 문화타운'이 28일 착공됐다.

    고양시와 서울차이나타운개발㈜은 이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장항동 킨텍스 지원시설 부지에서 강현석 고양시장, 주잉제(朱英杰) 주한 중국문화원 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이나 문화타운 1단계 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지금의 인천 차이나타운보다 3배 가까운 규모로 조성되는 고양 차이나 문화타운의 6만9천100여㎡에는 2단계로 상업시설, 업무시설, 숙박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서울차이나타운개발은 1단계로 1천618억원을 투입, 1만3천548㎡에 지하 3층, 지상 5층 규모의 복합상업시설인 '드래곤 플라자'를 내년 말까지 건립해 베이징, 상하이, 광둥 등의 유명 중국식당과 전통공예.민속품, 전통차 전문점, 경극 등을 공연하는 극장식 레스토랑 등을 입주시킬 예정이다.

    이어 2단계 사업으로 호텔.숙박시설, 업무시설, 중국 관련 교육.문화시설 등을 2009년 상반기 중 착공, 2012년께 완공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 2

      //2차특검 영장 전담 판사 두명 뽑기로

      2차특검 영장 전담 판사 두명 뽑기로중앙지법, 판사회의 논의 결과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혐의 사건 등을 심리 중인 서울중앙지방법원이 19일 기존 영장 판사 중 2명을 내란·외환·반란죄 ...

    3. 3

      울산 봉화산서 산불, 2시간 만에 진화…"입산자 실화 추정"

      20일 오전 6시16분께 울산 울주군 삼남읍 교동리 작천정계곡 인근 봉화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2시간 만에 진화됐다.산림·소방 당국은 소방차 등 차량 19대와 헬기 6대, 인원 30여 명을 동원해 이날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