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홈쇼핑, 올해 턴어라운드..목표가↑-푸르덴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일 푸르덴셜투자증권은 CJ홈쇼핑의 실적이 작년을 저점으로 2008년에는 턴어라운드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증권사 안지영 연구원은 "CJ홈쇼핑이 지난 4분기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한 24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이는 성수기 이상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4분기 영업이익 결과가 긍정적인 이유는 TV부문의 영업 회복과 3분기까지의 홈쇼핑업 불황을 해소한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

    이 같은 실적개선은 광고비 부담 완화에다 보험상품 판매 시간 단축에 따른 유형상품 비중의 확대 때문으로 파악했다.

    엠플온라인 청산 및 BSI 합병 등을 통한 지분법이익 개선과 효율적인 판관비 관리로 올해 주가 상승 모멘텀이 유효할 것으로 안 연구원은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8만1000원에서 8만5000원으로 올렸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만 45% 급등…연일 신고가 찍는 '이 종목' 정체 [종목+]

      한국항공우주가 52주 신고가 기록을 새로 썼다. 실적과 수주 모멘텀이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증권가는 올해 한국형 스텔스 전투기인 KF-21 수출이 본격화한다는 점에 주목하며 목표주가를 잇달아...

    2. 2

      '자사주 소각 의무화' 상법 개정 속도…담아야 할 종목은? [분석+]

      ‘자사주 소각 의무화’를 골자로 한 3차 상법 개정안 논의에 속도가 붙고 있다. 국회에서 절대 다수를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1월 임시국회에서 법안이 통과 가능성에...

    3. 3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