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말만 통해도 회사가 즐겁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장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상사를 비롯한 직장동료들과의 의사소통이다.

    '의사소통의 달인 허삼봉 직장 성공기'(뜨인돌)는 학계에서 오랫동안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연구해 온 황상재씨와 기업 현장에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가르쳐 온 오익재 컨설턴트가 쓴 의사소통 지침서다.

    이 책은 소심한 3년차 직장인 허삼봉이 새로 온 팀장과 부딪치면서 퇴출 직전에 몰렸다가 생존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는 다양한 의사소통법을 하나씩 알게 되면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성공적인 인간 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이 과정을 통해 '상대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이해하라' '보고는 수시로,지시는 명확하게,피드백은 적절하게' 등 경청과 비언어 커뮤니케이션,효과적인 회의법,지시와 보고 요령을 배울 수 있다.

    텍스트 중간에 자가진단표가 들어있어 자신의 스타일을 점검해볼 수도 있다.

    168쪽,1만원.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할아버지·할머니 만날 생각에 설레요…설 연휴 2780만 대이동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3일 서울역에서 귀성길에 오른 가족이 KTX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정부는 오는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에 귀성·귀경과 여행 등으로 총 2780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

    2. 2

      "지수 '학폭'으로 손해"…'달이 뜨는 강' 제작사, 손배소 일부 승소

      KBS 드라마 '달이 뜨는 강' 제작사 빅토리콘텐츠가 배우 지수(본명 김지수)의 옛 소속사 키이스트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 항소심에서도 일부 승소했다. 다만 인정된 배상액은 1심보다 줄었다....

    3. 3

      "공공기관서 데려온 반려견, 잡아먹었다"…경찰 수사

      공공기관에서 반려견을 입양한 70대 남성이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 남성은 반려견 3마리를 데려간 후 잡아먹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13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