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연안 크루즈 4월 2일 첫 운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에서도 `연안 크루즈 시대'가 열린다.

    여객선사인 ㈜팬스타라인닷컴(부산 소재)은 4일 부산을 모항(母港)으로 대형 여객선을 타고 한려수도와 다도해 등 남해안의 절경은 물론 일본의 유명 온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연안 크루즈' 운항을 오는 4월 2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선사가 운항하는 크루즈 관광은 이것이 처음이다.

    연안 크루즈에 투입될 배는 `팬스타 허니'호로 길이 136.6m에 승무원을 제외하고 승객만 500여명을 태울 수 있으며 선박 내부에는 수영장과 식당, 공연장, 쇼핑몰, 사우나, 어린이 놀이시설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게 된다.

    지난 해말 일본에서 1만5천t급 여객선을 들여와 내부 개조작업 중이다.

    연안 크루즈는 부산을 출발해 거제도(일몰)~통영(한산도.해저터널 등)~한려해상국립공원~여수(오동도,수산시장 등)~ 다도해해상국립공원~거문도~거제도(일출)를 거쳐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코스 등 2가지 코스다.

    1박2일부터 3박4일까지 자유롭게 여행일정과 승.하선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승용차를 싣고 승선해 중간 기항지에서 내려 본인의 자동차를 이용해 관광할 수도 있다.

    팬스타라인닷컴은 남해안 외에 계절별로 목포와 인천, 백령도를 잇는 서해안 코스와 포항, 울릉도를 오가는 동해안코스, 금강산 코스, 벳부와 마쓰야마 등 일본의 유명 온천 관광지와 후쿠오카, 히로시마 등을 다녀오는 일본 코스도 계획하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연소' 빅6 화우, 대형로펌 지형도 다시 그린다 [로펌의 역사]

      2000년대 초반 주요 법무법인의 합병으로 본격화된 국내 대형 로펌 시대가 25년을 맞았습니다. 개인 송사 중심에서 기업자문, M&A, 경영권 분쟁, TMT 등 전문·세분화된 ...

    2. 2

      행안장관,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에 "조기 진화 총력" 지시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과 관련해 "더 이상 대형산불로 이어지지 않고 조기에 진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을 긴급 지시했다.윤 장관은 8일 "산림청, 소방청, 경찰청, 경상북도, ...

    3. 3

      "베트남 처녀 수입하자"…대사관도 발칵, 제대로 '국제 망신'

      김희수 진도군수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타운홀 미팅 생방송에서 인구 소멸 문제를 거론하며 "스리랑카나 베트남 처녀들을 수입하자"고 발언한 여파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8일 전남도는 스리랑카와 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