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재 5시간 불길 심해져 … 국보 1호 숭례문 화재로 붕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일 오후 8시46분께 국보1호인 숭례문(남대문)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초기에는 하얀 연기가 지붕을 덮는 상황이었지만 불이 번지면서 불길이 치솟기 시작해 큰불로 이어졌다.

    이 사고로 숭례문 2층과 3층이 전소돼 지붕이 붕괴되기 시작했고 12시 50분경 기와가 완전히 붕괴됐다.

    불은 맨 처음 2층 중간 누각에서 시작돼 소방차 100여대가 출동해 진화에 나섰으나 2층과 3층 목조 내부까지 물이 들어가지 않아 불길을 잡지 못했다.

    이어 2층 누각은 완전히 붕괴되 뼈대만 앙상하게 남았고, 1층까지 불길이 번져 추가 붕괴되었다. 화재 5시간만에 1,2층이 붕괴 된 것이다.

    화재 진압에 있어 초기 대응에 대한 엇갈린 의견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보1호'인 숭례문이 화마에 휩싸여 앙상한 모습을 드러냈다.

    100m 전방에서는 접근이 불가능할 정도로 불길기 거센 가운데 초동대처 미흡으로 화재를 키운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속속 나오고 있다.

    설여휴 마직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은 숭례문 화제 현장에 모여 안타깝게 화재현장을 지켜보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시 상상비즈아카데미, 웹툰·웹소설·애니 교육생 160명 모집

      서울시가 웹툰·웹소설·애니메이션 분야 창작 인재를 키우기 위한 전문 교육과정인 ‘상상비즈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160명을 모집한다.서울시는 22일 상상비즈아카데미 4기...

    2. 2

      무허가 건물 치우고 녹지로…서대문 충정로 철길 옆 9년 숙원 풀렸다

      서대문구가 장기간 무단 점유로 방치돼 있던 충정로역 인근 경의중앙선 철로 변 부지(사진)를 도시계획시설인 ‘완충녹지’로 복원했다. 소송과 행정 절차로 수년간 지연됐던 사업을 정상화하며 도심 녹지...

    3. 3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가담한 기업형 도박조직…판돈만 2조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딴 전직 국가대표 운동선수가 가담한 기업형 도박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상습도박,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총책인 4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