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진 HTS] 메리츠증권 '아이메리츠' ‥ 3차원 네비ㆍ원클릭 주문 '강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리츠증권의 HTS '아이메리츠 (iMERITZ)'는 기관 외국인 프로그램 매매 동향 분석을 강화하고 기업의 기존 재무정보 뿐 아니라 미래의 실적 전망치까지 조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뉴스 및 투자 정보의 실시간 제공과 함께 시장 흐름,매매주체 및 분석자료 등을 한 화면에서 제공하는 '매직입체분석' 기능도 갖추고 있다.
아이메리츠가 제공하는 또하나의 기능은 '3차원 마켓 네비'다. '3차원 마켓 네비'는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1800여 종목을 업종별,종목별로 각기 다른 입체 블록으로 구성해 그래픽 중심의 종목검색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 화면에서 클릭 한번이면 각 종목의 개별메뉴로도 바로 연결된다.
신속한 주문을 위한 '주식 원클릭 주문' 기능도 추가됐다.
'원클릭 주문'은 키보드 입력 없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주문,정정,취소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주문시스템이 탑재돼 일정한 조건에 달하면 자동매수ㆍ매도 등이 실행된다.
아이메리츠는 또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기업분석 자료 조회와 기업의 현재 재무상태 및 미래 실적 전망치 조회는 물론 분기별 재무정보를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에 따라 분류된 항목을 그래프로 보여주어 주는 재무차트 기능도 갖추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이와 함께 고객 주문의 체결 내역과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통보해주는 '메리츠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HTS를 비롯해 영업점,휴대폰 등을 통해 주문이 체결된 경우 휴대폰단문전송(SMS)을 통해 실시간으로 거래 내역을 통보해주는 것이다.
이를 활용해 입출금,사고등록,유상증자,무상증자까지 고객에게 바로 통보하고 있어 정보제공 및 사고예방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메리츠증권 박재욱 영업지원팀장은 "아이메리츠는 실시간 정보 제공 및 빠른 주문 기능과 함께 종목에 대한 광범위하고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지식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인공지능 HTS"라고 설명했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