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원주간 제2영동고속도로 10월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르면 오는 10월 경기 광주시와 강원 원주시를 연결하는 제2 영동고속도로가 착공된다.

    건설교통부는 민자사업으로 추진되는 광주~원주 간 제2 영동고속도로에 대해 9월까지 실시계획 승인을 마무리하고 10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2013년 10월 준공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공사를 맡았으며 총 공사비는 8430억원 규모다.

    제2 영동고속도로는 광주시 초월읍 선동리(중부 및 제2 중부고속도로)에서 원주시 가현동(영동고속도로)까지 56.95㎞ 구간에 왕복 4차로로 건설된다.

    이 도로는 2012년 개통 예정인 안양~성남 간 제2 경인고속도로와 2011년 완공되는 성남~장호원 간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와 연결돼 원주분기점에서 동서울 톨게이트까지 통행거리가 101㎞에서 86㎞로 단축된다.소요시간도 1시간17분에서 54분으로 23분 줄어든다.

    제2 영동고속도로는 강원 남부지역과 수도권 남부지역(분당,과천,인천,인천국제공항) 및 서울을 최단거리로 연결하게 된다.이에 따라 주말은 물론 평상시에도 심각한 지ㆍ정체 현상이 나타나는 영동고속도로의 교통난이 해소되고 수도권 지역의 물류비 절감 및 지역 균형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건교부는 광주JCT(분기점)-초월IC(나들목)-동광주IC-흥천IC-대신IC-동양평IC-서원주JCT-원주JCT 등 8곳에 분기점과 나들목을 설치할 예정이다.

    김문권 기자 mk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페이커' 사후 현충원에 안장 되나…보훈부 공식입장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전설, 프로게이머 이상혁(페이커)이 지난 2일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훈한 가운데 그가 국가유공자에 해당하는지, 사후 국립현충원에 안장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국가보...

    2. 2

      [포토] '펑펑' 눈 내리는 서울

      서울 등 수도권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23일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3. 3

      고령 아버지 폭행한 50대 패륜男, 출소 5개월 만에 또…"돈 안 줘서"

      존속폭행죄로 실형을 선고받은 50대 아들이 출소한 지 5개월 만에 고령의 아버지에게 또 주먹을 휘두른 혐의로 다시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춘천지법 형사2단독(김택성 부장판사)은 존속폭행 혐의로 기소된 A씨(58)에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