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5일 수업, 2011년까지 전면 실시 ‥ 교육부ㆍ교총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5일제 수업이 2011년까지 전면 도입된다.올해 3월부터 수석교사제도가 시범운영되며 금명간 법제화된다.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는 13일 정부중앙청사 대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2007년 교섭ㆍ협의 합의서에 서명하는 조인식을 가졌다.교육부는 교총이 요청한 36개항 중 33개항을 수용했다.

    합의서에 따르면 교육부는 2011년까지 주5일제 수업이 전면 실시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주말에 혼자 지내야 하는 학생들에 대한 보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주5일제 수업은 2006년 월 1회,2007년부터 현재까지 격주 휴무제로 실시해오고 있다.

    교사의 전문성 신장 차원에서 수석교사제를 시범 운영하고 연내 법제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도 합의서에 들어있다.수석교사는 수업 연구와 교사 지도에 매진하는 교감급 교사를 의미한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대장동 이어 위례비리까지 잇따라 항소 포기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으로 기소된 남욱 변호사 등 민간업자들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에 대해 항소를 포기했다. ‘대장동 항소 포기 사태’ 이후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건에 검찰이 유독...

    2. 2

      [속보] '세종호텔 농성' 해고노동자 고진수씨 구속영장 기각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엄마 나 붙었어" 합격자 발표 하루도 안 돼 취소한 항공대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이를 취소해 논란이 되고 있다.2일 항공대에 따르면 입학처는 지난달 30일 정시모집 조기 합격자를 발표했으나 몇 시간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