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공부] 온라인 공부로 새학기 자신감 '쑥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시장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 관련 업체들도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치열하게 신학기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이 기회를 잘만 이용하면 사은품을 받으면서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6개월이나 1년 단위로 강의를 수강하는 내신 강좌와 관련된 이벤트 행사가 다양하게 벌어지고 있다.
공부와락(www.gongbuwarac.com)은 예비중학 가이드 페이지인 '고 슈퍼루키' 코너를 통해 중학교에서 달라지는 생활과 학습방법 등을 안내한다.
예비 중학생을 위한 '새학년 새학기 행복 이벤트'도 3월8일까지 진행한다. 스마트와 EXR 매장에서 쿠폰을 받아 이벤트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닌텐도 DS 게임기와 전자사전,공부와락 수강권 등을 증정한다.
3월31일까지 종합반에 신청한 회원에게는 PMP를 무상으로 임대해 주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엠베스트(www.mbest.co.kr)도 '예비중학생 미리배움터'를 통해 중학생활 가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교복업체인 아이비클럽과 함께 2월29일까지 진행하는 '열공지원 이벤트'도 벌인다. 교복을 구매한 학생들에게 온라인 강좌 수강권을 제공하며 이 중 500명을 추첨해 '열공 플래너'를 선물로 준다.
1318클래스(www.1318class.com)는 '재미있는 예비중학' 페이지를 통해 예비중학생을 위한 무료 모의 학력진단 평가를 실시한다. 참여 회원에게는 '중 1 내신 전과목 5000원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제공된다. 기간은 3월6일까지.
지난해 말 오픈한 중등온라인교육업체 크레듀엠(www.credum.net)은 내신,특목고,논술,선행학습 등을 종합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크레듀엠 종합반'을 개설하고 신청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MP3플레이어와 도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하이퍼센트(www.hipercent.com)는 전 학년과 전 강좌를 무한 수강할 수 있는 '연간 프라임 회원'을 모집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1 대 1 담임선생님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하이퍼센트는 매월 노트북과 상품권을 주는 장학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업체들도 신학기 이벤트를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상품 지급 중심의 중등 사이트와 달리 무료강좌 이벤트에 무게를 두고 있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