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은행, 서브크레딧론 100억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은행(은행장 홍성주)은 은행권 최초 서민전용 대출상품인 서브크레딧론(Sub-Credit Loan)이 지난해 7월 시행 이후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은행 측에 따르면 서브크레딧론은 만20세 이상 만55세 이하의 전북 지역 소재 개인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고 1000만원까지 신용으로 지원된다. 대출금리는 신용 리스크를 감안해 최저 13.9%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서브크레딧론은 서민들의 긴급자금 지원 등을 위해 신용도가 비교적 낮더라도 고금리의 대부업체가 아닌 제도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 대출은 대출취급에 따른 대출취급 수수료가 없고, 분할상환 없이 약정기일에 일시상환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으며, 약정기일 내에 언제든지 수시로 상환할 수 있도록 중도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서브크레딧론은 은행권의 서민금융시장 진출을 자극하고 2금융권 소액대출 금리인하를 유도하는 등 금융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고수들, '컨콜' 삼성전자 주춤하자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2. 2

      코스피, 5200 뚫고 하락 전환…코스닥 '롤러코스터'

      코스피가 장중 하락 전환하며 다시 5100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29일 오전 11시9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26.64포인트(0.52%) 하락한 5144.17을 가리키고 있다...

    3. 3

      하나금융, '함영주 무죄' 대법 판단에 "공정한 판결 감사"

      하나금융그룹은 29일 함영주 회장이 대법원 판결로 채용비리 연루 혐의를 벗은 것과 관련해 "공명정대한 판결에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하나금융은 이날 판결 선고 직후 입장문을 통해 "향후 안정적인 지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