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에이엔티(대표 백호근 www.firstant.co.kr)는 올 1월 기준으로 존앤존 PC방 400여개,수리야 70여개,한우동 110여 개,콤마치킨 35개 등 총 61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선두기업이다.

특히 콤마치킨(www.commacmc.com)은 국내 최초로 쌀을 원료로 파우더를 만들어 특허까지 받아 주목을 받고 있다.쌀치킨의 모방할 수 없는 맛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장기간 보존시켜주는 데 있다고.

닭고기도 신선한 국내산 1등급 원육만을 고집한다.맛에서도 차별화가 뚜렷하다.자체 개발한 염지제로 숙성해 육질이 쫄깃하다.또 기름이 살 속으로 스며들지 않도록 하는 독특한 배터링 기법을 사용해 살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바삭하다.깔끔한 맛을 원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딱 맞는 메뉴로 구성돼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다양한 소스를 골라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콤마치킨의 대표 메뉴는 쌀을 주재료로 한 튀김옷을 입힌 '러브미치킨',오븐을 이용해 불에 직접 구운 '직불스윙',자체 개발한 소스에 재워 만든 '강정크래커' 등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특허받은 쌀치킨 콤마치킨은 외국에서 들여온 치킨 외식문화를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만든 치킨 브랜드로 평가받을 만 하다.어떤 기름으로 튀겼는지가 관건인 요즈음,콤마치킨은 몸에 좋은 기름 중에서도 쌀눈으로 만든 식물성 현미유만을 처음부터 변함없이 사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업체가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과 달리 제품별로 파우더 및 소스를 자체 개발해 직접 생산하는 것도 콤마치킨만의 특징이다.덕분에 육질과 파우더,소스가 조화를 이루어 톡특한 맛을 낸다.

백호근 대표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담백하고 깔끔한 맛,씹는 맛,고소한 맛을 좋아하므로 이런 입맛을 반영한 독자적인 메뉴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콤마치킨은 인천에 최적의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이곳에서 식재료 선별,반가공,포장 등을 마친다.

점포 개설비용은 10평 기준으로 가맹비,교육비 등을 포함해 3100만원(점포비,별도품목 제외)이다.1588-0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