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F&B(대표 한정명ㆍwww.dolchan.co.kr)의 '돌찬'은 큰 돌판 하나에 구이나 볶음을 동시에 요리해 먹는 셀프형 즉석구이 프랜차이즈 전문점이다.

기존 고깃집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불판 세척작업의 불편함을 없앤 대형 고정식 돌판은 돌찬을 대표하는 특징이다.

얇은 교체형 돌판이 아닌 고정판에서 삼겹살,갈빗살 등 각종 생고기 구이부터 두툼한 스테이크까지 효율적으로 구울 수 있는 돌판을 개발한 것. 특허출원(출원번호:10-2007-0065564)을 마쳐 다른 브랜드들이 모방하지 못하도록 한 상태.

고정된 돌판은 고기를 구울 때마다 판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세척 비용을 없앴다.

불판을 교체할 시간을 절약한 서빙 인력들은 다른 고기전문점에 비해 테이블에서 여유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점주의 입장에서는 인력 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게 돌찬 측의 설명이다.

또 모든 요리를 고객들이 자유롭게 기호에 맞춰 요리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는 것도 돌찬이 가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돌찬은 주방에서 요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전문 주방장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즉석에서 간단히 불판을 세척할 수 있어 1인당 테이블 매출이 기존 한식에 비해 1.5배 높다고 설명했다.

메뉴편성도 육류구이를 기본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외식 아이템 중 가장 안정적이고 대중적인 돼지 삼겹살을 비롯해 소고기류(우삼겹,우등심,우갈비살 등) 오리고기류(소금,양념,훈제 등)를 모두 취급한다. 게다가 주꾸미 삼겹살 세트 등 해물,계절 메뉴 등을 추가해 최신 외식업계 흐름을 따라잡고 있다.

최근 출시한 돌찬의 신메뉴인 육해공 한판,돼지 모듬 한판,해물 모듬 한판 등 한판 시리즈는 최고 인기메뉴로 꼽힌다. (02)871-1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