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소개, 예비창업자에게 도움

한경닷컴과 월간 B&F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공동주최한 ‘제1회 우수브랜드 성공창업 설명회’가 지난 28일 오후 2시 서울 신촌에 위치한 한경닷컴 교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20대에서 5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그간의 창업설명회가 외식업종 위주로 진행됐던 점과 달리 이번 설명회는 외식관련 브랜드는 물론 IT와 인터넷관련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소개됐다.

아이템을 소개한 업체는 샌드리치, 짬장정육상회, 나라소프트, 무빙스타.

이들 업체는 자신들이 갖춘 경쟁력과 창업 아이템에 대해 소개했다.

아이템 소개에 앞서 진행된 강연 역시 일반적인 창업강의가 아닌 최근 창업시장의 트렌드와 상권에 대한 실질적인 분석내용을 소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상진(41, 일산)씨는 “창업 준비가 막연하기만 했는데 보다 구체적으로 준비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좀더 철저히 준비해서 창업에 나설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고, “다양한 아이템 소개를 한 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내게 적합한 아이템을 찾는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경닷컴과 월간 B&F는 참석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매월 정기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랜차이즈업계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정도 준비하고 있다.

한경닷컴 창업센터 : http://www.hankyung.com/chang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