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새 봄 멋내기] 속옷도 화사해졌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 속옷이 화사해지고 있다.

    로맨틱한 디자인과 색상을 앞세운 맥시멀리즘의 영향이 커지고 있어서다.

    작년까지도 봄ㆍ여름 시즌에는 얇아지는 겉옷에 대비,비치지 않는 연살구색 위주의 단순한 디자인의 속옷들이 주로 등장했다.

    그러나 올 봄에는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여러 색상과 특색 있는 디자인의 속옷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얇은 겉옷에 비칠 것을 우려,찾아보기 힘들던 진한 색상 및 화려한 프린트를 사용한 속옷,날개처럼 하늘하늘한 넓은 프릴로 장식한 팬티 등도 눈에 띈다.

    속옷은 몸에 직접 밀착되기 때문에 착용감까지 고려한 친환경적 소재 제품이 대거 출시될 전망이다.

    건강과 기능을 고려한 소재도 늘고 있다.특히 올 봄에는 가볍고 위생적이면서 청량감을 주는 소재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전에 인기를 끌었던 리오셀 및 텐셀 소재,자일리톨이나 은사를 가공한 소재 등도 여전히 강세다.

    우연실 비비안 디자인실 실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개성이 공존하면서 올 봄 스킨 색상 위주의 기본 제품과 화려함을 강조한 제품이 동시에 주목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래지어는 다소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리는 방향으로 전개된다.

    화려한 꽃무늬의 자카드 프린트,반짝이는 느낌의 원단 등을 사용하면서도 가슴 정중앙 및 자수 가운데에 크리스털 장식을 포인트로 활용,절제된 화려함을 표현하고 있다.

    거들과 올인원은 전체적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추구하며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면혼방 제품이 다수 선보인다.

    또 원단 소재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이전에는 여러 겹의 안감을 덧대 보정력을 높이던 것과는 달리 원단 하나만으로 여러 단계의 보정력을 가미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도 관심을 끌고 있다.

    김진수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성공한 리더는 직감을 갈고 닦는다"

      리더는 판단하는 자리다. 성공한 리더라는 평가 뒤에는 성공적 판단들이 있다. 각종 조직의 의사결정에서 위기와 기회를 감지하는 리더의 '촉'은 무시할 수 없는 요소다. 대외 불확실성이 크고 인공지능(AI...

    2. 2

      [JAPAN NOW]고즈넉하게 교토를 즐길 수 있는 여기

      단골 고객들의 요청으로 관서지방의 주요 관광지를 자주 찾는다. 프라이빗 투어 특성상 3~4일을 함께 동행하는 일정이 많아, 낯선 가이드와의 어색함보다는 이미 신뢰가 형성된 가이드와 여행하기를 원하는 마음을 잘 알고 ...

    3. 3

      토요일 전국 겨울비…비 그친 뒤 ‘기온 뚝’ [내일 날씨]

      토요일인 20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전망이다.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위가 찾아오겠다.1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예상 강수량은 제주 5~20㎜, 전남해안과 부산·울산·경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