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닷새만에 반등.."공정위 제재 영향 미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넷 포털 업체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 여부가 시장에 큰 영향을 못 미칠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 NHN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NHN은 전날보다 2500원(1.24%) 오른 20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5% 가량 주가가 빠지는 등 최근 나흘간 급락세를 보이다 반등에 성공한 것.

    NHN의 오름세는 이날 증권사들이 공정위의 포털 제제 방안과 관련, NHN의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분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최경진 굿모닝신한증권 연구원은 "국내 검색시장 점유율 71.8%를 차지하고 있는 NHN의 경우 시장지배적 사업자의 규정 및 지위 남용 금지행위 위반 여부가 쟁점이 될 것"이라며 "그러나 문제가 되는 콘텐츠 매출은 그 규모가 미미해 예상되는 과징금 규모만을 놓고 볼 때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이날 보고서에서 "공정위의 조사 결과와 제재 방안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온라인 광고와 게임 등 핵심 사업들의 펀더멘탈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홍 연구원은 "NHN은 올해 실적 전망을 통해 검색과 게임 등 국내 주요 사업부문들의 전망이 양호하다는 확신을 준 데다, 지난 몇 년간 당초 전망치보다 나은 실적을 시현해 왔다"며 "해외 현지법인들의 성과가 다소 기대에 못 미쳤으나 올해 다수의 신규 게임 출시로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밸류업지수 지난달 사상 최고치…기업가치 제고 공시 기업 177社

      밸류업지수가 지난달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공시에 참여한 상장사는 177개사로 늘었다.4일 한국거래소가 발표한 '월간 기업가치 제고 현황'에 따르면 밸류업지수는 ...

    2. 2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흑전 기대에 13%대 급등…52주 신고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4일 장중 13%대 급등세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43분 현재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전날 대비 5700원(13.59%) 오른 4만7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한때 4만945...

    3. 3

      "단기 재무지표 방어보단 체질개선" SK증권, 'AI 금융' 사업 재편 나서

      SK증권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산관리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기 위한 디지털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한파로 단기적인 재무지표가 악화되는 가운데, 공세적인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