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수 유조선 충돌로 기름유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일 오후 9시15분께 전남 여수시 남면 소리도 남쪽 18㎞ 해상에서 제주 선적 4050t급 유조선 흥양호와 여수 선적 90t급 어획물 운반선 801창녕호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흥양호에 실려 있던 15개의 화물탱크 중 오른쪽 선수에 있는 탱크가 일부 파손돼 내부에 적재돼 있던 유조차 한 대 분량인 경질유 약 50㎘ 정도가 바다로 유출됐다.

    사고가 나자 여수해경은 경비함정과 방제선 등 15척을 급파해 방제 작업 중이며 목포와 통영해경 등에서도 방제선 등을 급파해 지원 작업에 나섰다.

    사고 당시 해상에는 바람이 시속 4~6m로 강하게 불지 않았고 파도는 0.5m로 높지 않았다.

    해경은 일단 침몰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인명 피해가 없고 다행히 사고가 먼 바다에서 일어나 양식업 피해 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해경은 정확한 유출량을 확인하고 있으며 선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사고 유조선은 충남 대산항을 출항해 부산으로 가던 중이었으며 운반선은 여수 해상에서 이동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시 입학 의대생, 직업 고민 부족"…증원에 배치도 고려해야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를 둘러싼 논의가 ‘얼마나 늘릴 것인가’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의사를 어떻게 양성하고, 어느 지역과 분야에 배치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함께 이뤄져야 한다...

    2. 2

      [더임코치의 컨피던스 코칭] 솟아날 구멍

      경주(競走), 달리기를 소재로 한 이야기들이 많다. 토끼와 거북이가 그 대표적인 사례다. 토끼와 거북이의 달리기 시합은 교훈만큼이나 흔한 이야기다. 식상하지만, 늘 통한다. 부지런해라. 자만 하지 마라. 거북이도 교...

    3. 3

      "BTS, 광화문에서 컴백"…서울시, 3월 공연 조건부 허가

      서울시가 오는 3월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BTS) 컴백 공연에 대해 조건부 사용 허가를 결정했다.서울시는 22일 열린 ‘2026년 제1회 광화문광장 자문단 회의’에서 하이브와 빅히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