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 BCC은행 인수 장기적 호재"-신영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영증권은 18일 국민은행에 대해 카자흐스탄 BCC은행 인수는 장기적으로 호재로 판단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5000원을 유지했다.

    이병건 신영증권 애널리스트는 "BCC은행은 카자흐스탄 6위 규모의 대형 상업은행으로 장점을 제대로 부각시키면 높은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면서 "카자흐스탄 은행들의 성장가능성과 경영권 프리미엄 등을 고려하면 인수가격도 높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으로 국제 자금시장 경색이라는 측면에서 부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지만 해외 은행을 싸게 인수할 수 있는 최적기라는 측면에서 국민은행에는 긍정적"이라며 "향후 해외진출에 가시적 성과가 나타난다면 국내 부문에서 답답한 국민은행 주가 상승에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카자흐스탄 현지의 BCC(센터크레딧은행)를 인수키로 했으며 18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강정원 행장이 참석해 서명식을 갖는다고 지난 17일 발표했다.

    국민은행은 우선 이 은행의 지분 30%를 6억3400만달러(약 6312억원)에 사들이고, 앞으로 30개월 내 20.1%를 추가 확보키로 계약을 맺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