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도연, 아시안필름어워드에서 여우주연상 수상…국제영화제 3관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칸의 여인' 전도연이 또 한번 국제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지난 17일 오후(현지시간)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아시안필름어워드 시상식에서 전도연은 영화 '밀양'으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국제 영화제에서 세 번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전도연은 이미 '밀양'으로 지난해 제 60회 칸 국제영화제와 제 1회 아시아퍼시픽스키린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아시안필름어워드에서 전도연은 '세븐데이즈'의 김윤진, '색,계'의 탕웨이 등과 경합을 벌여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번 영화제에서 '밀양'은 여우 주연상을 비롯해 감독상, 작품상을 수상해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지난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던 송강호는 '색,계'에서 파격적인 정사장면으로 화제가 됐던 양조위에게 남우주연상의 자리를 내줬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FNC 신예 밴드' AxMxP, '디 어워즈' 2관왕

      신인 보이 밴드 AxMxP(에이엠피)가 데뷔 후 첫 시상식에서 2관왕을 달성하며 '차세대 밴드 주자' 존재감을 입증했다.AxMxP는 지난 1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제2...

    2. 2

      계급장 떼고 밴드로 뭉쳤다…아이돌 아닌 '어른돌' 아묻따밴드 데뷔 [종합]

      "아이돌 쇼케이스도 아닌데, 왜 이렇게 많이들 오셨어요?"배우와 가수, 작곡가, 예능인이 한 무대에 섰다. 장르와 직함을 내려놓고 밴드라는 이름으로 뭉친 아묻따밴드가 12일 첫 디지털 싱글 '알고 있잖아...

    3. 3

      [포토+] 홍경민, '아묻따밴드' 사랑해 주세요~

      아묻따밴드 홍경민이 12일 오후 서울 동숭동 SA홀에서 열린 첫 디지털 싱글 '알고 있잖아'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홍경민(리더·베이스), 조영수(키보드), 차태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