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고객에 사과편지 "제네시스 출고지연 죄송합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네시스 고객님,미안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고급 대형세단 '제네시스'의 출고 지연에 대해 정중한 사과의 글을 띄웠다.

    현대차는 18일 제네시스를 계약한 뒤 차량을 받지 못하고 있는 예비고객 6000여명에게 일제히 사과문을 보냈다.

    특히 지방 고객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고객에게 현대차 전속 영업사원(카마스터)들이 직접 편지를 들고 전달했다.

    최재국 사장은 이 편지에서 "당초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초기 계약실적으로 대기 고객이 급증했으며 일부 수입부품이 해외 협력사의 공급 부족으로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연 이유를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제네시스 부품수급 문제가 해결된 데다 월 5000대 생산체제로 전환됐기 때문에 고객들이 이제 계약 후 1개월 내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총선 후 이달 중 발표할 듯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