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솔LCD, 디스플레이 호황기 빛 발할 저평가株-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21일 한솔LCD에 대해 디스플레이 호황기에 빛을 발할 저평가주라고 평가하고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3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유종우 연구원은 "경기침체 우려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 산업 호황이 지속되고 있다"며 "패널업체들에 집중돼 있는 호황의 수혜가 올 2분기부터는 부품업체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솔LCD는 지난 1~2년 동안 단순 BLU조립업체에서 부품 생산업체로 변화를 시도해 왔고 올해는 그런 변화의 성과가 가시화되는 해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유 연구원은 "2008년 추정 EPS기준 PER은 7.4배로 유니버스 기준 시장 PER 11배와 주요 LCD부품업체들의 평균 PER 9.2배보다 저평가돼 있다"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 사업다각화, 주품내재화, 최근 3개년 평균 ROE가 33%에 이른 점 등을 고려하면 현재 주가는 적정가치를 반영하고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BLU업체들의 낮은 영업이익률은 디스카운트 요인이지만, 한솔LCD는 인버터, 램프 등 핵심부품을 내재화해 종합부품업체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어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유 연구원은 기술력을 갖춘 부품업체로 밸류에이션 매력까지 갖춘 한솔LCD를 LCD부품업종 탑픽으로 제시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에 중국인 몰려온다"…급락장서 빛난 '한일령' 수혜주 [종목+]

      ‘한일령’(限日令·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일본 여행을 사실상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조치) 수혜가 기대되는 여행·호텔·카지노·항공 관련 종목들이 5일...

    2. 2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투자해라" 추천 쏟아졌다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3. 3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