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형 제약株, 간만에 반등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형 제약주들이 오랜만에 상승하면서 제약업종 지수도 상승하고 있다.

    26일 오전 9시 12분 현재 의약품업종의 상승률은 0.22%로 코스피 전체 상승률인 0.02%를 상회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들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들이 7억원 가량을 순매수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한미약품, 동아제약 등의 대형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기 때문.

    같은 시간 오리엔트바이오(6.09%)는 유상권리락 효과로 전날에 이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동아제약(1.92%)과 한미약품(1.29%)은 사흘간의 약세 끝에 나란히 상승하고 있다.

    이날 증권사들도 한미약품과 동아제약에 대해 양호한 실적을 전망했다.

    하나대투증권은 한미약품에 대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0.4% 증가한 1346억원, 영업이익은 11.1% 증가한 221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세전이익도 보유중인 SBS주식 27만주 매도로 150억원의 매각차익이 반영돼 전년대비 78.4% 증가한 405억원"이라고 전했다.

    대신증권은 동아제약에 대해 전문의약품이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전문의약품 매출 비중이 지난해 50%에서 올해 57%로 증가하면서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대비 11.1%, 26.3% 증가한 7068억원과 91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밖에도 종근당(0.76%), 유한양행(0.28%) 등의 제약 대형주들도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재평가 기대감… 잘 나가는 에이피알"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거래소 "결산기 중요 공시 집중·시장조치 발생…투자자 주의해야"

      한국거래소가 12월 결산법인의 2025사업연도 결산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장 참가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시기에는 투자 관련 중요 공시가 집중되고 상장폐지 등의 시장조치가 수반돼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

    3. 3

      KB금융·아모레퍼시픽…외국인 지분율 높아진 종목보니

      외국인 투자자가 금융주 등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탄탄한 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가증권시장 내 외국인 보유 비중(시가총액 기준)은 37.16%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