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독일에서 열린 최근 독일에서 열린 정보통신기술 전시회인 ‘세빗(CeBit)2008’에서 아트디렉터로써 새롭게 인정 받은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의류사업가 쿨케이가 오랜만에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았다.

쿨케이가 연출을 맡은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은 일렉트로닉 음악의 유망주로 꼽히는 신인 소울트로닉.

뮤직비디오 촬영은 싱글 앨범 타이틀 곡인 ‘As U see(feat.이정)’로 부드러운 미니엄 템포의 랩고 일렉트로닉한 힙합사운드의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이 공존하는 곡으로 애절한 멜로디와 이정의 매력적인 보이스의 피쳐링이 돋보인다.

쿨케이(본명 김도경)가 제작한 ‘As U see(feat.이정)’의 뮤직비디오는 일반 뮤직비디오는 차별적으로 사진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만의 뛰어난 색감과 섬세한 영상미로 소울트로닉만의 느낌을 살린 뮤직비디오에는 남녀 사이의 애절한 사랑과 이별 그리고 헤어짐에 절규하는 남자주인공이 등장한다.

남자 주인공으로는 쿨케이와 함께 의류사업을 하는 오션의 전멤버 오병진이 열연했으며,그의 애절한 연기와 함께 피쳐링으로 참여한 이정의 목소리에 더욱 빠져들게 만든다.

또한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수백장의 스틸사진 촬영부터 배우들의 연기지도와 편집까지 직접 총 기획 참여한 쿨케이의 열정과 감각적인 영상, 음악이 함께 조화를 잘 이뤘다는 업계의 평이다.

한편, 소울트로닉의 싱글 앨범 중 ‘데이트(feat.심은진)’는 전 베이비복스 멤버인 심은진이 피쳐링한 곡으로 같은 그룹의 멤버였던 윤은혜가 피쳐링한 마이티마우스의 ‘사랑해’와 비슷한 시기에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