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통株, 보조금 폐지에도 동반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동통신주들이 보조금 규제 폐지 이틀째를 맞아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KTF는 28일 오전 9시38분 현재 전날보다 2.66% 상승한 2만8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KTF는 사흘만에 반등하고 있다.

    LG텔레콤은 같은 시간 3.09%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SK텔레콤도 0.81% 오르고 있다.

    마케팅 경쟁을 부추길 수 있는 단말기 보조금 규제가 지난 26일 폐지되면서 이동통신주에는 부담을 줄 것으로 예상됐지만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상승하는 모습이다.

    양종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단말기보조금 규제 폐지 등 이통통신 시장에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지만 이미 보조금 경쟁이 최고조에 달했으며 약정의무제에 따른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양 연구원은 "현재 이동통신주의 주가는 요금인하 압력 등 악재를 상당 부분 반영하고 있다"며 "당분간 불확실성이 이어질 것이지만 하반기 이후 경쟁은 완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값, 12년 만의 최대 폭락…"트리거는 중국 투기자금"

      지난달 30일 기록된 국제 금값 폭락은 12년 반 만에 최대 낙폭이었다.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금 현물 종가는 트로이온스당 4894.23달러로, 전장 대비 9% 급락했다.  2013년 4월 15일(...

    2. 2

      '워시 쇼크'에 오천피 와르르…사이드카 발동 '검은 월요일' [종합]

      코스피지수가 2일 장중 5000선 밑으로 후퇴했다.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에 상대적 '매파'(통화긴축 선호)로 분류되는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지명되면서 통화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

    3. 3

      [마켓PRO] 서학개미, 마이크론 5% 하락에 '매수 기회' 판단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