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패스트푸드점 변신 … 버거킹 '와퍼 바'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적 햄버거 체인인 맥도날드와 버거킹이 변신하고 있다.

    맥도날드가 햄버거 매장 옆에 다양한 커피를 파는 커피 전문점 '맥 카페'를 개설키로 한 데 이어 버거킹도 '와퍼 바'를 선보인다.

    맥 카페는 레귤러 커피만이 아닌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등 10여 종류가 넘는 커피를 판매하는 매장이다.

    햄버거 매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앉아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확보돼 있다.

    커피값은 1달러가 약간 넘는 수준으로 3달러를 웃도는 스타벅스에 비해 싸다.

    버거킹의 와퍼 바는 버거킹 고유 브랜드 햄버거인 와퍼(whopper) 열 가지와 음료수를 파는 곳이다.

    기존 햄버거 매장과 다른 점은 양파 등 와퍼에 들어가는 재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른바 맞춤식 햄버거를 팔게 된다.

    와퍼 바라는 이름이 암시하듯 충분히 시간을 갖고 앉아서 햄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앞서 던킨도너츠는 일부 점포에서 피자 판매를 시작하는 등 패스트푸드점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의 기호가 변한 데다 경기침체로 매출이 주춤할 조짐을 보이자 이를 타개하려는 방편으로 풀이된다.

    뉴욕=하영춘 특파원 ha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글로벌 화장품 패키징 규제, 국가별 대응 전략은[싱크탱크 리포트⑩]

      [한경ESG] 싱크탱크 리포트⑩딜로이트·대한화장품협회(KCA) ‘화장품 패키징 규제 통합 가이드’글로벌 화장품 산업이 중대한 전환점에 들어섰다. 친환경·지속가능성이 더 ...

    2. 2

      그린 수소는 '뉴 오일'…재생에너지 시장 판 바꾼다

      [한경ESG] 리딩기업의 미래 전략 – 엔비전중국 기업 엔비전(Envision)이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프그리드 기반 그린 수소·암모니아 상업화를 실현하며 글로벌 에너지 전환 시장에서 존재감을 ...

    3. 3

      미국 아빠들도 반했다…"최고의 SUV" 극찬 쏟아진 한국 車

      현대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최다 판매 기록을 썼다. 1회 주유에 1000㎞ 이상 주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 2세대 팰리세이드 신차 효과가 주효했다는 평가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