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저팰리스에서 자동차를 이용하면 연결도로가 아주 가깝다.

월드컵경기장 사거리에서 한강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 강변북로와 곧바로 연결된다. 일산방면이나 한강다리를 이용해 강남으로 넘어갈 수 있다. 월드컵경기장 사거리에서 강서구 염창동으로 이어지는 월드컵대교가 개통되면 올림픽도로를 이용하기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천공항철도가 서울역까지 연결되면 지하철 수색역 근처에 DMC역이 예정(2010년초)돼 있다.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까지는 15분, 인천공항까지는 45분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카이저팰리스에서 수색역까지는 보통걸음으로 15분정도다.

카이저팰리스에서 도보거리인 상암월드컵경기장은 축구 전용구장이지만 축구만을 위한 시설은 아니다. 대형할인점, 멀티플렉스 극장, 식음료점 등이 들어서 있다. 하루 유동인구만 2만여명에 달한다.

월드컵경기장 남쪽 맞은편에는 마포농수산물시장이 자리 잡고 있다. 마포농수산물시장은 24시간 운영되며 신선한 농수산물을 고를 수 있다.

교육여건은 카이저팰리스가 실버타워인 점을 고려했을 때, 청약에 주요 고려요소로 꼽기 어렵다. 다만 특수한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단지 주변 학교도 감안해야 한다.

우선 단지 출입구 바로 오른쪽에 어린이집이 있다. 초등학교는 상암초등학교가 단지 인근에서 유일하다. 새로운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가 한곳씩 문을 열기 위해 공사 중이다.

단지 인근에 상지초등학교, 월드컵아파트 4,5,6단지가 만나는 곳에는 상암중학교, 5단지와 7단지 사이에 상암고등학교가 건설 중이다. 신설 중,고교는 개교 때 1학년 신입생만 배정받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한경닷컴 김호영 기자 en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