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면 50년 …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탄생 50주년을 맞은 인스턴트 라면이 올해 세계에서 1000억개 이상 팔릴 전망이다.

    한국은 국민 1인당 75개 정도가 소비돼 인구 대비 기준으로 라면이 가장 많이 팔리는 나라로 꼽혔다.

    일본 닛신식품,한국 농심 등 세계 21개국 60개 라면업체들은 지난 8~10일 라면의 발상지 일본 오사카에서 '제6회 세계라면총회'를 열고 '50년 뒤 라면의 모습'을 주제로 라면의 세계화와 품질 향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세계 인스턴트 라면업체들로 구성된 세계라면협회(WINA)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라면 소비량은 979억개로 전년(916억개)보다 6.9% 늘었다.

    최근 7년 동안 연평균 10%의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라면 시장은 1000억개를 돌파할 전망이다.

    나라별로는 중국이 468억개(2006년 기준)로 가장 많았다.

    다음은 인도네시아(141억개) 일본(54억개) 미국(40억개) 한국(34억개) 등의 순이다.

    한국은 전체 소비량에선 5위이지만 국민 1인당으로 따지면 75개로 압도적인 세계 1위를 기록했다.

    1958년 대만 출신 일본인인 안도 모모후쿠 닛신식품 창업자에 의해 개발된 인스턴트 라면이 한국에 소개된 것은 1963년이다.

    삼양식품은 일본 명성식품과 기술 제휴로 '삼양라면'을 선보였다.

    도쿄=차병석 특파원 chab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2. 2

      아내 운영 어린이집서 운전하던 남편…여교사 화장실 불법 촬영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해 불법 촬영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통학차량 기사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3. 3

      '수사 안 무섭다' 햄스터 학대남, 조만간 경찰 조사…동물 22마리 구조

      이른바 '햄스터 학대남'의 집에서 동물 20여마리가 구조됐다. 이 남성은 햄스터와 기니피그를 학대하는 모습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 고발당했다.동물자유연대는 지난 3일 경찰·구청과 함께 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