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랜드 스타] 웅진케어스…렌털마케팅으로 서비스 차별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웅진케어스는 2001년 11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누리며 공기청정기 분야 대표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케어스(CAIRS)는 '클린 에어 시스템(Clean AIR System)''케어 에어 시스템(Care AIR System)' 등의 합성어로,소비자에게 가장 맑은 공기와 신뢰감 있는 관리(Care)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웅진케어스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TV광고를 실시했다.

    공기청정기 렌털(대여) 제도도 처음 도입,구입에 따른 가격 장벽을 낮췄다.

    갤럽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웅진케어스의 시장점유율은 51.7%를 기록하고 있다.

    또 케어스는 헤파(HEPA)필터 방식을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국내 청정기 기술의 표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공기청정기는 주기적인 필터 교체와 관리가 필요하다.

    때문에 소비자의 사용 형태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필수적이다.

    렌털 마케팅을 통해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주는 것도 웅진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다.

    이와 함께 웅진케어스는 기본적인 청정기능뿐 아니라 유아용 필터(AP-1007AH),한방필터(AP-1207BH),가습 겸용 공기청정기(AP-0807DH) 등 소비자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웅진케어스는 공기청정기 시장의 확대에 따라 향후 산소발생기 등 공기와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관련 브랜드를 대폭 확장할 계획이다.

    제품 소형화와 디자인 혁신을 통해 미적 기능까지 가미한 신제품도 속속 출시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상품성 앞세워 美·英 자동차 어워즈 석권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과 영국 주요 자동차 어워즈를 잇따라 석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차급별 최고 모델 시상식 '2026 왓 카 어워즈'...

    2. 2

      노재헌 주중대사 취임 100일…빛보는 '홍반장' 전략 [차이나 워치]

      노재헌 주중한국대사가 취임한 지 23일로 100일 됐다. 지난 100일은 말 그대로 '빅 이벤트'의 연속이었다.노 대사의 취임 직후인 지난해 11월 초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

    3. 3

      '꽁꽁 날씨'에 농산물 출하 급감…부추 지난주 보다 30% 급등

      맹추위가 기승을 떨치는 가운데 잎채소들 사이에도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거나 떨어지는 등 수급에 따라 도매시장 경매 결과가 달랐다. 전주 평균 대비 부추는 급등했지만 깻잎과 상추는 크게 내렸다. 23일 팜에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