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SK커뮤니케이션스의 싸이월드는 올해 2200만회원을 넘어서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시장의 '큰형님'으로 자리잡고 있다.

2001년 9월 시작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는 운영자가 글ㆍ그림ㆍ사진ㆍ동영상 등을 쉽게 게재할 수 있으며,일촌평과 방명록 댓글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미니홈피의 미니룸 꾸미기 기능은 홈피 주인의 감각과 취향을 표현하고 이를 방문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인맥을 소중히 여기는 한국적 정서를 반영한 '일촌'제도 등은 네티즌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현재 월 평균 방문자 200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싸이월드는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공유하는 '광장',온라인을 통한 사회참여 활동을 소개하는 '사이좋은 세상' 등 네티즌을 위한 다양한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메신저와 휴대폰을 연계한 '모바일 싸이월드'는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을 자신의 미니홈피로 직접 전송하는 것은 물론 방명록과 게시판 등 대부분의 미니홈피 기능을 무선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는 세계로 눈을 돌리고 있다. 2005년 중국을 시작으로 올해 미국과 일본 등 5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경영을 통한 '디지털 한류' 전파에 힘쓰고 있으며,올해 미니미와 미니룸을 3차원으로 구현한 '3D 싸이월드'를 선보이는 등 세계를 향한 보다 높은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