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랜드 스타] 싸이월드‥2200만회원 미니홈피시장의 원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SK커뮤니케이션스의 싸이월드는 올해 2200만회원을 넘어서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시장의 '큰형님'으로 자리잡고 있다.

    2001년 9월 시작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는 운영자가 글ㆍ그림ㆍ사진ㆍ동영상 등을 쉽게 게재할 수 있으며,일촌평과 방명록 댓글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미니홈피의 미니룸 꾸미기 기능은 홈피 주인의 감각과 취향을 표현하고 이를 방문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인맥을 소중히 여기는 한국적 정서를 반영한 '일촌'제도 등은 네티즌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현재 월 평균 방문자 200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싸이월드는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공유하는 '광장',온라인을 통한 사회참여 활동을 소개하는 '사이좋은 세상' 등 네티즌을 위한 다양한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메신저와 휴대폰을 연계한 '모바일 싸이월드'는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을 자신의 미니홈피로 직접 전송하는 것은 물론 방명록과 게시판 등 대부분의 미니홈피 기능을 무선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는 세계로 눈을 돌리고 있다. 2005년 중국을 시작으로 올해 미국과 일본 등 5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경영을 통한 '디지털 한류' 전파에 힘쓰고 있으며,올해 미니미와 미니룸을 3차원으로 구현한 '3D 싸이월드'를 선보이는 등 세계를 향한 보다 높은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GM,중국서 생산하던 뷰익 미국공장으로 이전

      제너럴 모터스(GM)는 현재 중국에서 생산중인 차세대 뷰익 엔비전 소형 SUV의 생산을 2028년까지 미국 캔자스 공장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는 중국산 차에 대한 관세 부과를 피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정...

    2. 2

      美 11월 개인소비지출 0.3%↑연 2.8%…소비 회복력 보여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정책 지표로 중요시되는 미국의 11월 개인소비지출(PCE)이 연 2.8%로 견조한 회복력을 보여줬다. 2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분석국(BEA)은 물가상승률을 감안한 개인소비지출(PCE)...

    3. 3

      美증시,기술주 강세속 상승세…이틀째 '타코 거래'

      22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전 날에 이어 또 다른 타코(트럼프는 항상 꽁무니를 뺀다는 뜻을 가진 ‘Trump Always Chickens Out’의 약어)거래 분위기와 기술주 강세속에 이틀째...

    ADVERTISEMENT

    ADVERTISEMENT